[일상] 제주도 고사리 채취, 채취장소 및 판매
본문 바로가기
제주/특산물

[일상] 제주도 고사리 채취, 채취장소 및 판매

by 야차82 2022. 4. 12.
728x90
반응형

[일상] 제주도 고사리 채취, 채취장소 및 판매

 

2022년 4월 12일 (화) 05:40분 기상 후 

대충 씻고 집 밖을 나섰다.

며칠 전 보다 기온도 많이 올랐고 밝았다.

 

오늘은 어머니와 동네 여자삼춘 2분을 모시고 

고사리를 꺾으러 갔다. 

 

장소는 민오름 (서귀포시 수망리 산 158-1) 주변 가시밭이다.

 

민오름 주변 고사리밭 (서귀포시 수망리 산 158-1)

내비게이션에 민오름을 찍고 가면 어느 쪽으로 안내를 할지 모르겠지만

의귀공동묘지만 찍고 가도 주변 들판에 고사리밭이다.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백고사리들이 쑥 자란 듯하다.

2022.04.01 - [제주/특산물] - [제주도 자연산] '산에서 나는 소고기' 고사리 채취, 장소, 판매까지

 

[제주도 자연산] '산에서 나는 소고기' 고사리 채취, 장소, 판매까지

제주 자연산 '산에서 나는 소고기' 고사리 채취, 장소, 판매까지 2022년 4월 1일 (금) 05:40분... 아직 밖은 깜깜한데 알람이 울렸다. 어제(3/31) 고사리가 올라오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어머니와 함께

jeju-ko-badang.tistory.com

 

우리는 의귀공동묘지에서 쭉 올라가서 민오름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민오름은 옷귀마테마타운 승마장으로도 갈 수 있으니 참고 바람)

차를 타고 올라가다 보니 우리보다 먼저 도착해서 고사리를 꺾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다들 너무 부지런들 하시다.^^;

 

민오름 주변 고사리밭

오늘 고사리를 꺾을 장소 도착.

앞쪽에 주차된 차량들도 엄청나다.

확실히 고사리철이긴 한 것 같다. 평일에도 이렇게 많이 올 정도이니..

민오름 (서귀포시 스망리 158-1)

 

고사리밭 일출 전경

요즘은 일출시간이 6시라 도착해서 조금 꺾다 보면 덥다.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아니면 새벽이슬인지 모르겠지만

잡초나 풀에는 물기가 많이 맺혀있다. 

 

고사리가 참 예쁘게 솟아올랐다.^^
쇠똥 위에도 고사리가 잘 자란다.ㅎㅎ

여기는 전에 장소보다 고사리들이 많이 자란 듯하다.

가시덤불 안에는 제법 자란 고사리들이 많다.

그만큼 복장도 잘 차려입고 가야 된다.

 

오늘의 수확물
ㅎㅎ 언제나 나의 수확물 보다는 2배 이상 꺾어 오시는 울 엄니

오늘 꺾은 고사리는 잘 말려 건고사리로 만들어서

육지에 있는 누나에게 보낼 예정이다.

 

시부모님과 주변 지인들에게 얘기해서 나눠 드려야 한단다.

육지서도 제주도 고사리는 인기가 많은 듯하다.

여러모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재료이기도 하고

제주산이라 특히나 더 그런 듯하다.^^

 

요즘 어머니 주변에서도 건고사리를 팔아주라고 한단다. 

100g 당 10,000원 ~ 12,000원에 판매가 된다고 한다.

당근에 올려도 금세 판매가 되니 부업으로도 쏠쏠하다.ㅎㅎ

 

방금 어머니에게서 연락이 왔다.

점심시간 지나서 저번에 갔었던 장소에 고사리 꺾으러 가자고...

이런 낙이라도 있어 얘기하시니 거절을 못하겠다.ㅠㅠ

 

2022.04.08 - [제주/특산물] - [4/8] 제주 고사리 채취 일기 (채취장소 및 고사리 요리)

 

[4/8] 제주 고사리 채취 일기 (채취장소 및 고사리 요리)

[4/8] 제주 고사리 채취 일기 (채취장소 및 고사리 요리) 어제부터 갑자기 고사리 채취와 관련된 글 조회수가 엄청 늘었다. 아마도 요즘 제주도는 고사리철이라 검색들을 많이 해서 그런가 보다.

jeju-ko-badang.tistory.com

4일 전에 갔었던 장소인데,

얼마나 자랐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짬 내서 다녀와야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