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오름] 따라비오름, 위치 및 소요시간
본문 바로가기
제주/오름

[제주오름] 따라비오름, 위치 및 소요시간

by 야차82 2020. 2. 1.
728x90
반응형

[제주오름] 따라비오름, 위치 및 소요시간


소재지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번지 일대
현 황 : 표고 342m, 비고 107m, 둘레 2,633m, 면적 448.111㎡, 직경 855m

말굽 형태로 터진 3개의 굼부리를 중심에 두고 좌,우 2곳의 말굽형 굼부리가 쌍으로 맞물려
3개의 원형분화구와 여섯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화산 폭발시 용암의 흔적이 아름다운 선을 만들어내어
가을이 되면 억새와 더불어 제주 오름 368개 중 가장 아름다운 "오름의 여왕" 으로 불리운다.

북쪽에 새끼오름, 동쪽에 모지오름과 장자오름이 위치하고 있어 가장격이라 하여 "따애비"라 불리던 것이
"따래비"로 불리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형국이라는데서 유래하여 "땅하래비" 즉 지조악 이라 부르기도 한다.

아들과 조카와 함께 따라비오름 등반 시작~~
출발 전 바람이 불어 추웠는지 말도 없이 걸어가는 꼬맹이들...

따라비오름 초입부 바람이 불어서 그런지 무장해서 가는 꼬맹이들

도란도란 둘이서 얘기하며 걸어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계단도 잘 걷는 상남자들.ㅎㅎ

30분 안되서 걷다보니 어느새 정상부근 도착~~

정상인줄 알았으나 앞에 보이는 꼭대기가 정상이네요.^^;

정상에서 한숨 돌리고 경치 감상 후 하산.

굼부리 주변을 도는데도 시간이 걸리네요.

정상에서 찍은 주변 오름들...

주변 오름들이 정말 많네요.

애들하고 오르는데도 1시간이 채 안되서 내려왔는데 갈만한 곳이네요.
날씨만 좋다면 가족들과 따라비오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